에버소울 일본 출시일 국내 정보들 담아봤다!

2023. 3. 8. 21:10게임 정보

반응형

국내 첫 출시 이후로 대박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모바일 게임, 에버소울의 전반적인 정보들을 담아봤습니다


올해인 2023년에는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의 열렬한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상황인데, 그중에선 이미 출시하면서 큰 인기를 얻은 게임들이 다수 존재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에버소울이라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이름만 들어도 플레이해 보신 분들은 물론, 해보시지 않으셨던 분들도 일단 알고 있을 정도로 그 유행세는 뛰어나다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게임, 에버소울의 전반적인 내용들이 어떻게 되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소울

올해인 23년 1월 5일에 출시한 이 작품은 포스트 아포칼립스에 중세 판타지 및 SF를 섞은 퓨전 세계관을 배경으로 주인공인 구원자와 미소녀 정령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미소녀 수집형 RPG 모바일 게임입니다. 나인아크란 곳에서 개발했으며, 현재 카카오게임즈에서 퍼블리싱 및 운영하는 국내 모바일게임입니다.

 

이 게임 같은 경우에는 최초로 나온 트레일러부터 많은 분들께 큰 관심을 받아왔던 상태이며, 이후에 나온 트레일러 영상에서도 미소녀 수집형이라는 이유로 또 다른 분들이 관심을 가지면서 급격하게 이용자수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게임의 특징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특징

먼저 3D 카툰 랜더링을 이용한 그래픽과 연출을 통해 관련한 퀄리티에 혼을 담은 부분들이 다수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진행중에 나오는 스킬 사용 시 및 전투 종료 시에 나오는 여러 액션 모션들이 멋있게 구성되었고 스토리 플레이 또한 마찬가지로 카툰 랜더링을 통해 상황과 모션을 화려하고 사실감 있게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각 정령들의 호감도 상승을 통해서 개방되는 인연 스토리 컨텐츠에서 일반적인 연애 감정이 느껴지는 일러스트뿐만 아니라 재밌는 일상 등을 다양하게 표현한 그림도 꽤 있는 편이며, 적재적소에 활용되면서 스토리의 재미를 살려줬습니다.

 

반응형

 

게임 내의 콘텐츠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게임 시스템 자체가 오토 플레이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보니 스킬 타이밍만 수동으로 조절하면서 플레이하게 된다는 점에서 가벼운 게임성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정령 캐릭터도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며 최대 5명까지 파티 구성으로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소환 컨텐츠의 경우에는 수익모델부터가 유저 친화적인 편입니다. 픽업 소환이 최대 80회까지이며, 일반 소환 시 30회에 한 번씩 에픽 등급 정령이 무조건 확정이기 때문에 나름 수집형 RPG에서 불편했던 최상 등급의 아이템이나 캐릭터 등의 뽑기 확률을 크게 줄어줬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이 AFK아레나라는 게임에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일반 수집형 게임들과는 다르게 통상 소환 30회에 에픽급 캐릭터 1개 확정, 천장 픽업 소환과 마일리지 천장 픽업 소환이란 것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그리고 선변 소환이 무제한으로 가능하며, 계정 재가입에 기한이 없어 리세마라가 제법 쉬운 편입니다.

 

전투력이 낮다고 해서 패널티를 받는 일도 없으며, 각 캐릭터들의 코스튬의 경우에는 이벤트 및 스토리 등으로만 무료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버소울은 이렇게 다른 수집형 모바일 RPG의 특장점이었던 시스템들을 잘 가져왔습니다. 시스템 간의 시너지도 부드럽게 연결되고 있고, 재미 역시 충분히 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수익모델까지 강제성을 띄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게임의 출시 이후로 독자적인 콘텐츠나 요소, 스토리들을 하나둘 보여주면서 게임과 캐릭터들의 개성을 확립했고 유저들이 유튜브와 커뮤니티, 일러스트 사이트 등을 통해 2차 창작이 활발해지면서 장기적인 IP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캐릭터의 매력이 충분한데도 팬아트 등 2차 창작이 초기에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천천히 시동이 걸리는 느낌입니다.

그럼에도 게임의 특징면에서만 봐도 독특한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는 작품이다보니 나름 가볍게 즐기기 좋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본 출시 예정일

에버소울은 한국말고도 외국을 통한 글로벌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일본을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으며, 정확한 날짜가 정해지지 않은 2023년 하반기 중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일본의 경우에는 서브컬처 장르의 최대 수요국인만큼, 성과 극대화를 위해서 한국과 동시 출시가 아닌 충분한 기간을 두고서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 대신에 일본어 더빙이라든지 일본만의 전용 콘텐츠 등 극도의 현지화 작업을 다 마치고나는대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에버소울의 인기는 어디까지 올라갈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이렇게 해서 국내 출시 이후로 급격한 유행세를 타고 있는 모바일게임인 에버소울 게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타 수집형 RPG게임들과는 다른 매력적인 특징들이 제법 많은 작품이면서 게임 플레이 자체가 워낙 가볍게 구성되었다 보니 입문하시는 분들도 큰 문제없이 시작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작품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며, 다음 시간에도 좋은 정보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