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코로나19 여파로 폭발적 성장?! 한번 알아봅시다!

2021. 1. 16. 19:30게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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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여러 게임 정보들을 알려주는 유노게임월드입니다!

 

우리가 모르고 있던 사이에 스팀에서는 작년인 2020년중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거둬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출처 : 스팀 공식 홈페이지

개발사 밸브에서 스팀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 스팀이 다양한 지표에서 거둔 성취를 공개했습니다.

그 결과는 예상외의 결과를 가져왔다고 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영향 때문인지

그작년인 2019년보다 높은 성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스팀은 월간 활성 플레이어 1억 2,000만 명,

일일 활성 플레이어 6,260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게임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1.4% 증가했으며 스팀에서 게임을 플레이 한 총 시간 역시

2019년보다 50.7% 늘어났습니다.

또 하나 주목할만한 점은 VR 게임 분야의 성장입니다.

회사 측에 의하면 VR 게임 판매는 작년 이 부문 최고의 화제작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제외하고도 전년 대비 32%의 성장세를 보였으며,

해당 게임까지 포함하면 39% 증가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회사 측은 스팀의 VR 수익은 전년 대비 71% 올랐으며,

VR 게임을 경험한 사용자가 170만 명을 돌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VR 게임 누적 플레이 시간 역시 30% 증가했음을 전했습니다.

한편 밸브는 지난해 스팀의 급격한 성장이 코로나19의 여파 때문이라고 분석합니다.

코로나19 봉쇄 조치 이후 사람들이 게임을 하는 시간이 급증했고,

자연스럽게 게임을 구매하고 플레이하는 고객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이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내용 출처 : 경향게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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