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떼우기 좋은 스팀게임에 대하여

2019. 5. 20. 20:30게임 정보

반응형

요즘의 게임들은 많아지고 많아지긴 했습니다. 특히 롤은 한판이 30~40분이 넘어가는 것은 기본이고 또 다른 갓게임인 히오스는 기본 10분은 넘어간다고 합니다. 우리는 이렇게 게임 매칭 도중에 할만한 게임이나 한판 한판이 긴 게임을 하기 애매하실 경우에는 시간 때우기 용도의 게임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게임을 킬링 타임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을 통해서 시간 때우기 좋은 스팀 게임을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A Dance Of Fire and Ice가 있습니다. 스페이스 바 하나로 즐기는 간단한 원터치형 리듬게임으로 나오는 음악에 스페이스 바를 눌러서 이동하는 간단한 게임이지만 실제론 중독이 있는 음악과 게임성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에게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 게임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6가지 테마의 세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 세계마다 리듬 스타일, 플레이 스타일이 전혀 다르고 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게임 자체의 난이도가 꽤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게임 내에서 너무 빠름, 정확, 느림, 너무 느림 같은 세분화된 박자 시스템으로 인해 플레이하는 유저의 마음까지 조이게 만드는 게임이기도 하는데요. 난이도는 간단하지만 계속되는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킬만한 게임이기에 라이트 게이머들에게도 제격이라고 합니다. 스팀에선 현재 4400원에 판매 중이며, 플레이 타임이 유동적으로 바뀌고 낮은 권장 사양, 음악과 게임의 중독성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할 게 없을 때 킬링타임 용으로 적합한 게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히트맨 시리즈중에서 암살과 보드게임이란 장르가 적절히 잘 섞인 히트맨 고입니다. 2014년에도 모바일로 먼저 출시한 바 있었는데, 이 게임을 통해서 기존 3인칭 액션 장르를 보드게임 방식으로 바꿔놓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게임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경비원의 동선을 파악해서 피해 가야 하며 1 턴씩 이동하며 잠입해야 되는 전략적인 요소, 여러 가지 퍼즐, 매 스테이지마다 달라지는 도전과제 등등 보드게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다양하게 가미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의 스테이지도 존재하는데, 이에 따라서 플레이 스타일도 달라지게 됩니다. 또, 게임 내에 제한 시간이 있는 것이 아닌 편이기 때문에 느긋하게 전략을 구성하고 퍼즐을 풀어나가며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도 이 게임의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게임은 7060원이란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플레이 타임도 꽤 긴 편이 아니기 때문에 할 게임이 없거나 '트리플 A' 등에 지치신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팀버맨이 있습니다. 킬링타임 게임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인데요. 싱글플레이는 물론, 멀티플레이도 가능해서 제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게임은 얼마나 더 많은 나무를 베냐란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오로지 방향키로만 조작해서 간단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4파트까지 키보드를 나눠서 친구랑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다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간 날 때 짬짬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보니 어느샌가 플레이 타임이 쌓아있는 걸 볼 수 있는 게임이랍니다. 이렇게 해서 시간 때우기 좋은 게임, 일명 킬링타임 게임에 대해서 몇 가지 정도 살펴봤습니다. 긴 시간 동안 플레이하시느라 힘들고 지치고, 지루하고 그러셨죠? 그럴 땐 이러한 게임들을 플레이해보시면서 힐링도 하시고 시간도 때워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