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야말로 진정한 지름신?가장 비싼 스팀 게임 번들을 살펴봅시다.

2019. 6. 18. 20:30게임 정보

반응형

'번들 (BUNDLE)'이란 '다발'이라는 뜻을 가져 여러 제품들을 하나로 묶어 판매하는, 일종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고 구매할 수 있는데다 할인까지 붙어 있어 이득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여전히 비싼 가격으로 부담을 느끼기도 합니다. 스팀 역시 번들이 존재하고, 수 십만 원에 달하는 번들들이 수두룩하게 널려 있어 몇 번만 둘러봐도 금새 확인할 수 있지만, 돈이 썩어나가지 않는 이상 구매하는 것에 대해 많이 버거워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렇다면 그 스팀 번들은 대체 얼마나 비싼지 이번 시간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프론티어 25주년 기념 컬랙션입니다. 번들 이름 그대로 게임 개발사 '프론티어'의 설립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번들로, 유명한 작품들인 플래닛 코스터,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엘리트 데인져러스가 포함되어 있는데, 사실상 프론티어사의 모든 게임을 넣어놨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역대 최저 할인가는 19만 5980원으로, 할인가 같은 경우도 무난하게 형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디즈니 게임즈 메가 팩입니다. 겨우 950원 차이로 디즈니 게임즈 메가 팩이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도 잘 알다시피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디즈니사에서 배급하고 있는 게임들을 묶어놓은 번들로, '카', '토이스토리', '미키 마우스' 등 유명한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게임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역대 최저 할인가는 9만 8060원으로, 상당히 저렴해 보이지만 퀄리티가 정말 떨어져서...할인율이 매우 높지만 그래도 돈이 많이 아깝습니다. 한 번 쯤은 고민하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는 트립와이어 컴플리트 번들입니다. 이번에도 7000원이라는 근소한 차이로 트립와이어 컴플리트 번들이 9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의 게임 개발사 '트립와이어'의 작품들을 모아둔 번들로, 좀비 게임으로 유명한 '킬링 플로어' 시리즈, 월남전을 배경으로 한 FPS 게임 '라이징 스톰 2: 베트남' 등이 이 번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대 최저 할인가는 3만 4460원(번들 할인율 포함)으로, 할인가를 봤을 때 이 리스트 중에 제일 만족스럽고 적당한 가격대이지 않나 싶습니다. 4번째는 트리비아 볼트 셀렉션입니다. 이 번들은 제각기 다른 게임들이 묶어진게 아니라 '트리비아 볼트'라는 하나의 게임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특이한 번들입니다.
트리비아 볼트는 제한 시간 속에서 빠른 속도로 퀴즈를 풀어내어 최대한 많은 돈을 벌어내야 하는 게임으로, 최종적으로 모든 문제를 풀고 나면 스코어를 통해 얼마나 돈을 획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난감, 만화, 노래, 음식, 슈퍼 히어로 등 종류별로 수많은 퀴즈들이 존재하며, 대부분 90% 세일을 통해 약 1000원대에 구매하실 수 있어 비는 시간을 때우기에는 적합한 게임이랍니다.
역대 최저 할인가는 2030원으로, 잡지식과 영어 공부를 즐겁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학원 말고 이 게임과 함께 공부를 시작합시다! 다섯번째는 리벨리온 엔솔로지입니다. 전설의 '고자 샷'으로 유명한 '스나이퍼 엘리트' 시리즈의 본가인 '리벨리온'의 작품들을 묶어둔 번들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리벨리온의 간판 게임인 스나이퍼 엘리트의 1편과 2편은 이 번들에서 제외되어 있었습니다. 그나마 시리즈 중 제일 좋은 평은 받았던 1,2편을 빼먹다니, 흠... 역대 최저 할인가는 13만 6760원으로, 스나이퍼 엘리트 시리즈가 그 동안 쌓아온 업-보 때문인지 13만원대도 너무나 비싸 보였답니다.
니사 RPG 번들은 4900원 차이로 6위를 차지한 니사 RPG 번들은 게임사 '니폰 이치 소프트웨어 (Nippon Ichi Software)'의 약자인 'NIS'를 따와 말 그대로 만들어진 RPG 장르만 묶어 만들어진 번들로, 이 회사는 기네스북에 'SRPG를 가장 많이 만들어낸 회사'에도 등재되었답니다. 역대 최저 할인가는 10만 5610원(번들 할인율 포함)으로, 이 번들도...가격 대비로 봤을 때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7번째인 50 게임즈는 말 그대로 50개의 게임을 담아둔 이름값 하는(?) 번들입니다. 번들 속 게임 중에 한글화가 되어 있는 게임도 있고, 나름 평도 괜찮아서 다른 게임들 사이에서 꿀리거나 무시 받을법한 번들은 아닙니다. 역대 최저 할인가는 3만 5970원으로, 밸브 컴플리트 팩과 맞먹을만한 혜자 번들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본인이 게임 채워서 자랑질 하고 싶을 때는 이 번들이 제일 적합할 겁니다.
8번째인 겟 썸 번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아니, 들어본 적이라도 있을법한 게임들은 거의 찾기 어려운 번들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 번들에 딱히 이름 있는 게임은 없습니다. 그러니까 한 마디로 똥겜 번들이라는 소리입니다.
그러나 이 번들의 역대 최저 가격은 6만 3080원으로, 약 90%에 달하는 높을 할인율을 자랑합니다.
본인이 게임 채우는 것에 대해 흥미가 있다면 트리플 A급 게임 대신 이 번들을 장만해 보시는 것은 개뿔 사봤자 흑우 취급 당할 겁니다. 9번째인 더 코드마스터 컴플리트 컬랙션는 레이싱 게임로 유명한 '코드마스터'사의 작품들을 모아둔 번들로, 'F1' 시리즈, '그리드' 시리즈, '더트' 시리즈 등 인지도 높은 레이싱 게임들이 이 번들 속에 자리매김 했습니다.
현재는 그닥 좋은 평을 받지 못하는 추세이지만, 역대 최저 할인가는 16만 9450원으로, 코드마스터 게임들의 시리즈들을 모아봤을 때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속하니 레이싱 애호가라면 필수적으로 지나쳐야할 번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에이도스 엔솔로지는 현재 '스퀘어 에닉스'에게 인수되었지만 여전한 그 존감은 무시할 수 없는 영국의 게임 개발사 '에이도스'의 작품들을 모아둔 번들로, 저스트 코즈 시리즈,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툼 레이더 시리즈 등 인기 있는 작품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편을 포함한 작품미다의 모든 DLC까지 들어가 있답니다. 역대 최저 할인가는 9만 9760원으로, 툼 레이더 리부트 같이 올해의 게임을 수상 받은 몇몇 명작들도 포함되어 있는 번들이라 절대 놓쳤으면 안 될 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 컬랙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FPS 시리즈인 콜 오브 듀티 시리즈를 모아둔 번들로, 2003년에 출시한 '콜 오브 듀티'부터 2017년의 '콜 오브 듀티: 월드 워 2'를 마지막으로 여태까지 출시된 모든 콜 오브 듀티 시리즈를 카드 일시불(?)로 한 번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리부트' 같은 경우는 배틀넷 독점 출시로 제외되었다는 점이 아쉽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여기서 더 추가 된다면...어후, 저희의 지갑은 항상 소중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주셔야 합니다.
역대 최저 할인가는 21만 2002원으로, 2018년 3월에 81%로 최고 기록을 찍었지만, 지난 몇 년간 50% 사이에서 큰 변동이 없었는지라 다시금 81%의 높은 할인율을 기다리기에는 아직 먼 일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